"음악학부: 미래를 향한 열정과 도전"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음악학부는 미래를 대비한 전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부는 다른 대학과 차별화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전공의 세분화와 미래지향적인 교육 과정을 갖추고 있습니다. 음악학부는 관현악, 성악, 작곡, 피아노 주요 네 개 전공으로 구성되며, 피아노 전공의 연주, 반주, 페다고지 전공, 작곡 전공의 합창 지휘, 영상음악으로 세분화된 전공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전문적이고 특화된 교육을 제공합니다.
음악학부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연주 활동 기회를 제공하며 세계적인 음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중앙오케스트라 및 윈드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피아노협주곡의 밤, 중앙 피아노의 밤, 오페라 및 합창 공연, 중음악회 창작곡 발표회 그리고 교수와 함께하는 연주회 등을 매년 개최합니다. 뿐만 아니라 국내외 유명 음악가들의 초청 마스터클래스, 세미나, 해외 대학과의 자매결연을 통한 활발한 해외 교류 및 연주 활동을 통해서 학생들이 다양한 음악세계를 경험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음악학부는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국내외 콩쿠르 입상자를 다수 배출하고 졸업생이 여러 전문 음악단체에서 활동하도록 돕는 등 훌륭한 성과를 거두어 왔습니다.
우리는 미래를 준비하고 세계의 중심에서 사람들에게 좋은 음악을 선사할 인재를 양성하는 곳입니다. 열정적으로 학생을 지도하고, 음악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함께하는 곳에서 여러분의 꿈을 펼쳐보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