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와 학생이 함께 하는 사람 중심의 음악학부!
피아노 전공 TEL : 031)670-3305
피아노 전공은 교육의 전문화를 표방하는 세계적 추세에 맞춰 국내 최초로 연주전공, 교수법(페다고지)전공, 반주전공으로 특성화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학년부터 3개의 세부전공 학과목을 커리큘럼에 반영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특성 있는 교육을 통해 각 분야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배출하여 취업률을 높이고 피아노 각 분야를 발전시키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혜경, 정완규, 박진우, 김레다 전임교수, 유수현, 강유선 강의전담교수, 그리고 배은경, 김선민 겸임교수 등 국내 최고의 교수진과 시간강사들이 지도와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리사이틀홀, 페다고지 자료실, 단체지도를 위한 피아노 랩실, 그랜드 피아노 연습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국내외 저명 교수의 각종 세미나, 마스터 클래스, 캠프 등으로 피아노 분야 국내 최고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비전임교원 소개
소속 성명 학위 담당과목
겸임교수 김선민 연세대학교 음악대학(음악학사)
Hochschule für Musik Karlsruhe(연주자과정 졸업)
Hochschule für Musik Karlsruhe(최고연주자과정 졸업)
전공실기
양고우니 연세대학교 음악대학(음악학사)
Robert schumann Hochschule Düsseldorf(연주자과정 졸업)
Robert schumann Hochschule Düsseldorf(최고연주자과정 졸업)
전공실기
신정아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음악학사)
Staatliche Hochschule für Musik und Darstellende Kunst Mannheim(연주자 과정)
HMDK Stuttgart(최고연주자 과정)
피아노앙상블, 전공실기
객원교수 한기정 Hochschule der Künste Berlin Diplom (전문연주자과정)
Hochschule Für Musik und Theater München Meisterklasse (최고연주자과정)
피아노앙상블, 전공실기
강사 강유선, 김고운, 김소영, 김지수, 박미정, 송영민, 신정운, 안정아, 윤소윤, 이예솔, 이인지, 이정은, 이주희, 이태리, 장원, 조미정, 조희연, 지유경, 최민혜, 한우리, 현영경, 황성재 전공실기, 외 이론 과목
  • 졸업 후 사회진출
    국내외에서 전문연주자, 다양한 연주단체에서의 반주자, 그리고 전문 피아노 지도자 또는 출판사 교재학습 및 교재개발, 각종 교육단체의 지도자 과정, 교사양성 분야 등에서 교수법 전문가로 활동하게 된다. 또한 해외 유학, 국내 대학원 진학, 그리고 공연기획사, 음악관련 출판사, 잡지사, 신문사 등 음악 전문직 관련 직업 또는 방과후 학교, 각종 교육 및 문화센타 피아노 교사 등을 포함하여 피아노 교육을 위한 교육기관에 종사하게 된다.
  • 피아노 전공만의 강점
    피아노전공은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교육을 위해 국내외 대학의 저명한 교수를 초청하여 연주회, 마스터 클래스, 특강 등을 가짐으로 세계적 수준의 지도와 연주를 접할 수 있는 기회들이 제공되며, 해외 명문대학의 교수를 전임교원으로 초빙하여 개인레슨 등 세계적 수준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대의 다기능 디지털 피아노가 구비된 최신시설의 piano lab실에서 건반화성 및 클래스 피아노 수업이 진행되며, 피아노 전공 학생 전용의 그랜드 피아노 연습실이 구비되어 있다. “신입생 연주회” “우수실기자 연주회” “두오피아노 연주회” 등으로 다양한 연주 기회를 가지며, "피아노 협주곡의 밤"을 개최하여 우수 학생들에게 협연의 기회가 주어지고 있다. 특히 음악학부 정기연주회와 윈드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에서의 협연 무대도 제공되고 있다.
음악학부 동아리 소개
동아리 명 설 명
CAVA & CARUSO 이태리, 독일, 프랑스, 영미가곡 및 오페라 아리아, 중창 등 을 연구하고 한 학기마다 연주회를 개최하고 있다.
예음21 예음21은 학부생들의 소규모 크리스찬 모임에서 출발하였지만 대학원생을 비롯하여, 졸업생, 유학생, 대학 강사까지 회원으로 활동하는 모임으로 성장하였으며, 교회음악 창작, 연주 전문단체로 발전하고 있다. 매년 2회의 정기연주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하계방학과 동계방학에 세미나를 개최하며 체계적인 교회음악을 연구 하고있다.
열린 현대음악 이원적인 창작사고, 즉 한국적이면서 서양적인 다양한 음 소재(재료)를 바탕으로 하여 다각적 방법으로 작곡하는 아이디어를 촉진시키며, 창작에너지를 활성 시키기 위한 연구 동아리이다.
어울림 피아노 앙상블 동아리로서 피아노과 재학생 약 30명의 활동으로 피아노 앙상블을 심도 있게 연구하고 일년에 2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하고 있다.